[생명의 삶 온라인 묵상] 열왕기상 9:1-9 | 세상의 빛 이레교회 (20240424)



MORE

더보기

생명의 삶 매일묵상 디렉션

“오직 하나님 말씀에 사로잡혀 밤낮 성경말씀 곱씹는 그대! 잎사귀 하나 지는 일 없이, 늘 꽃 만발한 나무라네.” (시편1:2-3, 메시지)

STEP 1



여는기도



하나님과의 오롯한 만남을 위해 시간과 장소를 구별합니다. 고요한 중에 단순한 마음을, 그리고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십시오. 그렇게 기도함으로써 우리는 말씀이신 주님 앞에 다가섭니다.

STEP 2



말씀읽기



말씀은 영의 양식입니다. 두 번, 세 번 곱씹어 읽고 음미하십시오. 해석하려는 마음보다, ‘겸손하고 단순한 마음으로’(T. à Kempis) 읽으십시오. 그러면 비로소 말씀의 깊은 세계를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.

STEP 3



말씀묵상



묵상은 ‘말씀이 우리의 머리에서 가슴으로 내려가게 하는 것’(H. Nouwen)입니다. 여러 차례 말씀을 읽었다면, 이제 가만히 여러분의 마음 속 울림을 느껴보십시오. 어떤 울림이 있습니까? 오늘, 주님께서 내게 주시는 마음은 무엇입니까?

STEP 4



말씀적용



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것만큼이나, 살아내는 일이 중요합니다. 이를 위해 내면의 울림에 반응하십시오. 묵상을 통해 주신 ‘그 말씀’ 안에서 오늘 하루의 삶을 계획하십시오.

STEP 5



닫는기도



이제 오늘 하루의 삶을 주님께 맡기십시오. 일상 속에서 순례자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힘과 능력을 구하십시오. 생명의 삶에 실린 <오늘의 기도>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.

STEP 6



나눔하기



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목사님들의 묵상을 듣고, 댓글로 여러분의 개인적인 묵상을 나누어주십시오. 그리고 이제 여러분의 셀에서 서로의 QT를 나누십시오. ‘믿음의 허다한 증인들’과 더불어 여러분들의 묵상은 더욱 풍성해지고, 교회는 성숙해갑니다.